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프로모션 시즌3 / 스마일페이 적용여부
    경제적으로 살아남기 2018. 10. 10. 13:06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꽤 쓸만하다

    제가 메인으로 사용하는 카드는 SC제일은행에서 나왔던 리워드360 체크카드입니다. 전월실적 30만원까지 1만원, 60만원까지 2만원 한도 내에서 식당/학원/온라인/병원 5% 적립조건인데... 사실 다른건 거의 적립하는 일이 없고 식당/온라인 5% 덕분에 거의 매달 1만원 이상은 적립을 받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조금 번거로운 작업이 필요하지만, 다른 카드에 비하여 현금화하기 쉬운 리워드포인트로 캐시백되기 때문에 제 주력카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끔.. 전월실적을 넘게 쓸 때가 있는데요. 이번달처럼 어디가 헤까닥해서 엄청나게 많은 돈을 썼거나, 집안 장을 대신 봤거나 하는 경우... 그럴 때는 주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를 사용하곤 했는데, 저번 달부터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대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프로모션 시즌3

    프로모션에서 제가 훑어보니 실질적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은(=비교적 쉽게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다음 정도였습니다.


    ① 휴대전화요금 자동결제 5만원 이상 5천원 캐시백

    ② CGV 1만 5천원 이상 결제시 4천원 캐시백

    ③ 카카오프렌즈 3만원 이상 결제시 5천원 캐시백

    ④ 지마켓 3만원 이상 3천원, 6만원 이상 6천원 캐시백

    ⑤ 옥션 3만원 이상 3천원, 6만원 이상 6천원 캐시백

    ⑥ SSG.COM 5만원 이상 결제시 5천원 캐시백


    제 카드로는 대형마트 등을 결제할 일이 도통 없기 때문에 이외의 혜택은 받기 쉽지 않겠더라구요. 대신 위의 혜택 중에 절반 정도만 차지해도 30만원 이상 구간에서 꽤 괜찮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 업종에서 지마켓/옥션/SSG는 비교적 자주 사용하는 곳이라서 종종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 같고, 통신요금 할인도 거의 항상 5만원 이상씩 나오고 있어서 5천원 이상 캐시백을 받을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그런데... 스마일 페이 되는거니..?

    그런데 옥션과 지마켓에서 결제를 하던 중 갑자기 든 궁금증. 

    안내 문구에는 일반결제 및 SSG PAY 결제시에만 제공되고, 그 외 간편결제는 해당 없다고 되어있음



    많은 카드 혜택이 간편 결제를 이용하면 혜택을 주지 않는데, 그렇다면 옥션/지마켓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직접 운영하는 스마일페이에는 혜택을 주는 걸까..? 인터넷을 뒤져봐도 도저히 답이 안나오더라구요. 안내 페이지엔 "간편결제는 제외"인데, 그렇다면 상식적으로는 당연히 스마일페이도 안되야 정상이겠다... 라는 결론에 일단 도달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스마일페이 결제하면 2천원 정도 적립이 되는 상황이어서(스마일클럽 회원입니다 ㅠㅠ) 직접 결제해서 확인해보기로 ㅠㅠ 결정했습니다.. 6천원 못받으면 땅을 치고 후회하겠지만... 에이 설마... 하면서 화장품 7만원어치를 사봤습니다.

    캐시백 받지 못했다면... 광광 울었을 것이야...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아주 잘 됩니다!



    이게 제가 스마일페이로 결제했던 내용입니다. 지우면서 거래금액도 지웠네요.... 위에는 안지웠는데... ㅋㅋㅋㅋ 저거 결제할 때 스마일페이-카뱅 체카 최초 결제시 5천원 추가 캐시백 이벤트가 있어서 도합 11,000원이 캐시백 되었습니다. 이 정도면 꽤 짭짤한 장사인 것 같아요 :) 이런 프로모션이 벌써 시즌3까지 왔는데, 어디까지 계속될지 모르겠지만 열심히 채워서 쓰면 한 달에 2만원 정도 캐시백은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30만원 이상 혜택 치고는 나쁘지 않은 편인 것 같아요. 정확한 확인이 필요하지만 아마 할인받은 금액들도 산입되어 전월실적이 산정되는 것 같으니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거기다 별도 현금화할 필요도 없이 쿨하게 현금으로! 꽂아줍니다! 현금화 과정 같은 건 아예 필요하지도 않음... 쏘 이지 합니다...




    참고로 전표가 매입되기 전까지는 캐시백 금액이 0원으로 뜨다가, 전표 매입 이후에 캐시백 금액이 출력되니 전표 매입까지 기다려보세요!

Designed by Tistory.